홈으로
 
 
 
센터소개자립생활동료상담자조모임활동보조지원활동보조인전문교육커뮤니티참여하기후원&자원봉사
 
 
공지사항
사랑샘소식
자유게시판
사진 및 동영상
복지뉴스
묻고 답하기
주요사이트
 


작성일 2017-10-24
ㆍ추천: 0  ㆍ조회: 416    
2017 제10회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어울림한마다 개최

 
 2017년 10월 14일 사랑샘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사)한국장애인연맹부산DPI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주)함께사는 세상의 후원을 받아 제 10회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어울림한마당을 개최 하였습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1,000여명의 장애인, 활동보조인, 시민이 모인 가운데 야외공연장에서 개회식 및 다양한 공연을 펼치고 그 주변의 부대행사와 자선 기금 마련 일일 까페등 많은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로 시민들과 어울려 즐거운 하루를 만들어 나갔습니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장진순 DPI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10주년의 감회를 피력하며 "장애권리신장에 대한 높은 벽이 문화와 예술을 통해서 인식의 틀을 깨고 사랑과 관심으로 소통해 나가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진정한 사회 통합을 마련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고 전하였습니다.
그리고 개회식에 초대 된 백선기 해운대구청장은 “매년 가을에 열리는 본 행사는 여름을 이겨낸 선물 같은 느낌으로 10회를 맞이하여 해운대구의 대표적인 문화예술행사로 자리 잡았으며 오래토록 예술적 감성과 사색의 향기를 전해 주기를 기대한다” 고 축사를 전하였습니다. 또한 부산장애인총연합회 조창용 회장은 축사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알아가며 어울림과 소통의 장이 되길 바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 날 우수 장애인 활동가와 활동보조인 등에게 해운대 구청장상, 부산장애인총연합회장상, 사랑샘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표창장이 각각에게 수여 되었습니다.
 
 
 
 
 
 
 
 
 
 
 
 
1부 개회식이 끝나고 점심 시간에는 정성들여 마련된 도시락과 먹거리로 시장기를 해소하였습니다. 2부가 시작 되고 풍성하게 마련 된 공연은 포만한 시민들의 눈과 귀를 더욱 즐겁게 하였습니다. 무대 공연은 장애인으로 구성된 한국장애인 국제예술단의 노래와 마술 등으로 꾸며졌으며 인기가수와 스텔라 밸리 예술단 등 이 참가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습니다.
부대 행사로는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사랑의 동전 던지기를 비롯하여 다트던지기, 풍선아트, 패이스패인팅 등이 진행되어 엄마손을 잡고 행사에 구경 온 많은 아동들의 손 등과 볼에 이쁜 케릭터가 알록 달록 꾸며 졌고 다트 던지기와 풍선아트에는 줄을 서서 차례를 기다리는 즐거운 한 때가 흥겨웠습니다.
사회적기업 함께사는 세상에서 마련한 일일까페에는 많은 시민들이 소외계층자녀들의 장학기금 마련에 온정어린 커피 한잔과 맛난 빵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습니다.
 
 
 
 
 
 
 
 

어느덧 10주년을 맞은 본 행사는 장애인 비장애인이 지역사회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분명한 축제의 장으로 자리잡았으며 가을에 빼 놓을 수 없는 해운대의 주요 명물이 되었습니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북대로 60, 511호(재송동, 센텀IS타워빌딩), 자립생활지원: 051-525-2678,FAX: 051-526-2608,활동보조지원: 051-525-2688,활동보조교육: 051-529-2688,FAX: 051-782-2608,메일: sarangsaem88@gmail.com, Copyright ⓒ 2007.sarangsaem.org. All Rights Reserved.
사랑샘 에이블뉴스블로그 사랑샘 네이버블로그 한국장애인연맹부산DPI 부산DPI 장애인 바리스타, 제과제빵 아카데미 사랑샘장애인자립생활센터 해피빈